미국배당 다우존스, 연금저축펀드에서 모아가기 좋은 월배당 ETF 추천

미국배당 다우존스, 연금저축펀드에서 모아가기 좋은 월배당 ETF 추천

노후대비와 연말정산을 위하여 연금저축펀드를 하고 계신가요? 어떤 상품을 하시던지, 우선 연금저축펀드를 시작하셨다는 것만으로도 여러분의 노후의 반은 준비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제가 모아가는 상품인 미국배당 다우존스에 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연금저축계좌에서 모아가기 좋은 월배당 ETF 미국배당 다우존스에 관해 알려드려요. 연금저축펀드에는 개별주식을 제외한 여러 가지 주식 상품을 담을 수 있습니다. 반 강제적인 장기투자를 하는 만큼 향후에 더 큰 가치를 가져다줄 상품을 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한 면에서 저는 미국배당 다우존스를 모아가고 있습니다. 이것을 모으는 이유에 관해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24년 3월 추가 매수 현황
24년 3월 추가 매수 현황

24년 3월 추가 매수 현황

이번 달에도 계좌의 종목 비율 조정을 위해 ETF 매수 계산기를 활용했고, 연금계좌에서는 SP500 나스닥100 SCHD 의 비율을 40 40 20으로 맞추어 주었습니다. 이번달에는 적립식 매수 금액 50만원 연말정산 환급금 규니 130만원 연말정산 환급금 지니 100만원으로 총 280만원입니다. 연말정산 환금금을 마저 다. 투자하기 위해 다음주에 장이 열리면 지니 계좌로 50만원 어치를 더 매수할 예정입니다.

연금저축펀드 덕분에 돌려 받은 세액이 제법 컸습니다. 연말정산 환급금을 ”13월의 월급”이라며 소비를 하기 보다는 다시 연금저축펀드에 투자함으로써 연금예금 투자의 효율을 극이야기하고 있구요. 또 이렇게 투자를 하다보니 다가올 규니지니의 노후는 걱정 없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SP500 지수를 추종하는 ETF
SP500 지수를 추종하는 ETF

SP500 지수를 추종하는 ETF

SP500은 미국에서 가장 잘 나가는 기업 500개를 추려놓은 지수입니다. 따라서 미국의 성장과 함께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SP500 지수의 연평균 성장률은 10를 넘어가기 때문에 반강제적으로 장기투자를 하는 연금저축계좌와 매우 잘 맞는 조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나스닥이 빠질 때처럼 미국장에 위기가 오면 같이 떨어지지만, 나스닥보다는 덜 빠집니다.

따라서 좀 더 안정적으로 성장하는 것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SP500을 추종하는 ETF를 선택했을 때, 미국에선 망하지 않으면 내 주식도 망하지 않습니다. 배당은 3개월마다. 한 번씩 연 1대의 수준에서 나옵니다.

나스닥 100 지수를 추종하는 ETF

나스닥 100은 미국에서 가장 잘 나가는 테크기업들이 들어가 있는 지수입니다. 그만큼 요즘 엄청난 성장률을 보여주었습니다. 엄청난 성장이 있는 만큼, 내려갈 때도 시원하게 내려갑니다. 예를 들면 IT버블이나 리먼브라더스, 그리고 초창기 코로나와 코로나 이후의 2022년도의 장이 그랬습니다. 몇 년마다. 한 번씩 30 이상의 폭락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것을 견디면 그 이후에는 그보다.

더 큰 성장도 있었습니다. 나스닥 100은 변동성이 크지만,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았습니다. 다만, 멘털관리가 필요한 종목입니다. 1억에서 4천만 원이 빠져도 내년에 더 올라갈 거라는 믿음으로 1억을 더 태울 수 있는 분들은 나스닥 100을 추종하는 ETF에 투자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전 아닙니다.

1 NHAmundi 자산운용 연금예금 글로벌 혼합형 펀드

설명: 주식과 채권을 혼합하여 투자하는 펀드로, 안정성과 수익성을 균형 있게 추구합니다. 글로벌 주식과 채권에 분산 투자합니다. 권장 이유: 여러 자산에 분산 투자하여 리스크를 줄이고, 안정되는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삼성자산운용 연금예금 삼성혼합형 펀드

설명 국내외 주식과 채권에 혼합 투자하는 펀드로, 장기적으로 안정되는 성장을 목표로 합니다.

권장 이유 국내외 자산에 분산 투자하여 포트폴리오의 안정성을 높이고, 꾸준한 성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연금저축펀드 계좌에서 모아가기 좋은 ETF인 미국배당 다우존스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연금저축계좌에는 미국에 직접투자를 할 수 없는 만큼 국내에 상장된 미국 지수를 추종하는 ETF를 사는 것이 최선입니다. 과거의 주식투자 경험으로 인해 국장에 대한 믿음이 바닥에 떨어졌기 때문에 미국 시장에 간접적으로 투자하는 방법을 선택하였습니다. 또한, 미국에선 망하면 우리나라도 망하지만, 우리나라가 망해도 미국은 망하지 않을 것이라는 강한 믿음이 있으므로 미국 장에 투자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도 노후를 대비하여 연금저축펀드를 운용하는 만큼 지혜로운 판단으로 여러분의 노후를 잘 대비해 보시기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24년 3월 추가 매수

이번 달에도 계좌의 종목 비율 조정을 위해 ETF 매수 계산기를 활용했고, 연금계좌에서는 SP500 나스닥100 SCHD 의 비율을 40 40 20으로 맞추어 주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SP500 지수를 추종하는

SP500은 미국에서 가장 잘 나가는 기업 500개를 추려놓은 지수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나스닥 100 지수를 추종하는

나스닥 100은 미국에서 가장 잘 나가는 테크기업들이 들어가 있는 지수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