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강아지나 고양이를 키우는 분들은 아주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말못하는 아이들은 아파도 참는 습성이 있기에 계속 지속적으로 확인을 해 주어야 하는데요. 갑자기 잘 놀던 강아지나 고양이가 아파서 병원에 간다면 병원이가 많이 나오게 되는데 고양이 보험 들어야 할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도 키우는 강아지가 있었는데, 아시는 분께서 키워달라고 부탁을 받을 때 동물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고 키우게되었는데요. 그때 느꼈던게 병원 비용은 참 비싸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럴때 우리처럼 보험이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은 해보긴 했었는데요. 알고 봤더니 있긴 있더라구요. 다양한 종류의 보험이 있던데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the_ad id=”72″]
페퍼민트 보험
우리나라에서 고양이 보험이라 불릴만한 보험이 생겼습니다. 페퍼민트 CAT보험으로 입/통원 500만원 한도로 입원시 1일당 최고 15만원 보장을 합니다. 수술시 1일당 최고 200만원이니 큰병이 걸렸을때 보장이 될 수 있을 정도인데요. 보험이있어서 다행인 것 같습니다. 자주 아픈 질병인 설사부터 방광염, 신부전, 피부염등 자주 병치레를하는 질병들을 꼼꼼하게 체크를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네요.
만 20세까지 실손 의료비를 보장한다고 하는데요. 보험을 일단 가입을 하면, 20세까지 의료비 걱정없이 아이를 키울 수 있어서 좋아보입니다. 다만 갱신기간이 지나 갱신주기 3년이 지나간다면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최대 1억 3천만원 한도로 화재손해를 보장한다고 하는데요. 집을 자주 비워서 아이들이 장난치다가 화재라도 나면 큰일일텐데 이렇게 화재손해를 보장해 준다고 하니 걱정을 덜었습니다. 화재,급배시설 누출 손해, 화재폭발복구비용지원가까지 보장이 되지만 아파트와 오피스텔만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강아지와 고양이 두개는 다른 상품으로 있으니 잘 확인 해 주세요.
삼성화재 다이렉트펫보험
반려묘를 20살까지 든든하게 지켜주는 의료실비보험입니다. 가입연령도 만 8세까지 확대가 되었다고 하니 보험시기가 늦더라도 신청이 가능할 듯 합니다. 다만, 과거 상해와 질병 이력이 있을경우는 역시나 가입이 제한이 되네요. 고양이 복막염, 허피스, 칼리시 등 100% 예방이 안되는 질병을 보장하네요.
현대해상 다이렉트 하이펫보험
다음은 현대해상 다이렉트 하이펫보험인데요. 3년 가입시 질병이나 상해로 인한 피부질환, 구강질환, 슬관절 및 고관절 탈구에 대한 치료비를 보장하는 상품입니다. 그리고 배상책임이 있는데요. 반려견이 타인의 신체나 반려동물에게 피해를 입힐경우 법률상의 배상책임을 보장합니다. 다만, 도베르만 같은 맹견은 제외됨을 참고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