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WON 플러스 예금 최고금리 381%↑ 바로가기

우리은행 WON 플러스 예금 최고금리 381%↑ 바로가기

케이 뱅크를 누르고 1 금융권 최고 금리를 주는 상품은 우리은행 WON 플러스 정기 예금입니다. 그리고 1 금융권의 정기적금은 5 내외에서 형성되어있지만 신협이나 새마을금고는 최대 7 이상 이자를 주며, 이번 도림 신협에서 연 7 특판 정기 적금 상품을 예고하였습니다. 그럼 내게 1,200만 원 있다고 했을 때, 이자를 가장 많이 받을 수 있는 상품이 어떤 내용인 것인지 한번 따져보자. 정기 예금은 가입과 함께 1,200만원을 예치하여 가입기간 1년 동안 돈이 묶여 있는다.

그에 반해 정기적금은 가입하며 월 납입 금액 100만 원을 정하고 12회 차로 나누어서 12개월 동안 납부를 하는 개념입니다.


우리 첫거래우대 정기 예금 우대 금리 조건
우리 첫거래우대 정기 예금 우대 금리 조건

우리 첫거래우대 정기 예금 우대 금리 조건

이 4가지 조건이 맞는다면 누구라도 당장 해당 금리로 예금을 들 수 있습니다. 1년 이상 유지할 시의 금리입니다. 작년 말 기준으로 해서 우리 은행에 계좌가 없어야 합니다. 이전 1년간 우리은행에서 예금 적금을 든 적이 없어야 합니다. 오픈뱅킹 서비스로 새롭게 든 사람이어야 합니다. 현재 아직 들 수 있는 여지가 많이 남아있는 상태이며, 2040대에서 많은 분들이 골고루 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명확히 최근에는 젊은분들 중에서도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인원은 많은 것 같습니다. 사안은 관심이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이 지나치게 갈린다는 점인데 우리 모두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돈 공부를 해야 해야만 되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이미 우리은행을 쓰고 있다면야 won플러스 예금
이미 우리은행을 쓰고 있다면야 won플러스 예금

이미 우리은행을 쓰고 있다면야 won플러스 예금

제가 최근 동안 든 것은 이것입니다. 원플러스 예금으로 누구라도 바로 4.68%의 이율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은행에서 더 높은것도 있었지만 자주 쓰는 곳이라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들고나니 갈아야야 하나 고민이 되기도 하지만, 자꾸 갈아타면 오히려 손해인 것 같아서 좀 더 고민해 보겠습니다. 우리은행 전체 정기 예금 순위로 봤을때 세 번째 이율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그럼 두 번째를 왜 추천해 주지 않는 거냐고 궁금해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두번째, 4.70짜리는 기업 정기 예금입니다. 즉 사업자 통장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개인 사업자나 법인이 아니면 진행할 수 없습니다. 물론 사업자를 갖고 있으시다면 이 방법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은행 퍼스트 정기적금 가입 및 금리 확인
우리은행 퍼스트 정기적금 가입 및 금리 확인

우리은행 퍼스트 정기적금 가입 및 금리 확인

첫번째 해당상품은 모바일을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한 것 같다. 우리은행 홈페이지에서는 연관 링크가 보이지 않으니 모바일을 통해 우리은행에 접속하길 바란다. 참고로 우리은행 퍼스트 정기적금은 20만 계좌까지만 가입이 가능하자. 가입 생각이 있다면야 서두르자 우리은행 모바일앱 다운로드 모바일 앱 접속 후 로그인 한 후 화면을 내리면 아래와 같이 창립 125주년 기념행사에 대한 배너가 보입니다.

해당 부분을 클릭하시면 퍼스트 정기적금에 대한 안내가 있습니다. 가입하러 가기를 눌러 가입절차를 진행할 수 있어요. 여기서 주의할 점은 가입하러 가기를 누르시면 아래 그림과 같이 자신이 받을 수 있는 최고 금리를 확인할 수 있어요.

우리은행 퍼스트 정기적금 금리 확인은?

가입 후 내 계좌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7의 금리가 표시되지 않고 아래와 같이 4 금리가 표시되었습니다. 어떠한 방식으로 된 걸까? 고객센터에 문의해 보았는데 답변은 가입 후에는 기초 금리만 표시된다고 합니다. 가입 후 자동이체로 설정한 날짜에 정상적으로 자동이체가 실행되면 그다음부터는 연 7의 금리가 표시된다고 합니다. 즉, 나의 경우 2월 4일 정상적으로 자동이체가 되면 연 7 금리가 표시될 것입니다.

원 플러스 예금 금리 계산

금리를 계산해 보시면 1000만원을 1년동을 예금하였을 때 세전 이자는 468,000원으로 이자 과세 15.4를 제하면 395,928원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문득 이런 생각을 해 봅니다. 1인 가구로 혼자 아껴서 산다고 가정을 해 보시면 한 달 생활비가 약 100만 원가량이라고 할 시에 풍차 돌리기처럼 한 달에 3천만 원짜리 예금을 들어두면 내년에는 이자만 받으면서 살 수 있지 않을까라고 말입니다.

물론 사람이 아껴서 사는것도 중요하지만 더 벌려고 살아야 발전이 있기에 점점 아끼려고만 하면 안 되지만, 그럼 굉장히 편안해지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하여튼, 이번에는 우리은행에서 누구라도 당장 받을 수 있는 가장 높은 금리 이자를 주는 정기 예금을 알아보았습니다. 하나둘씩 비교해가며 알아가는 재미가 쏠쏠한 것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우리 첫거래우대 정기 예금 우대 금리

이 4가지 조건이 맞는다면 누구라도 당장 해당 금리로 예금을 들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미 우리은행을 쓰고 있다면야 won플러스

제가 최근 동안 든 것은 이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우리은행 퍼스트 정기적금 가입 및 금리

첫번째 해당상품은 모바일을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한 것 같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